프로젝트 중에 모기업을 방문했는데 로그온 화면에 그 달에 중요한 내용들을 나타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관리자 입장에서는 매달 변경해주어야 하는 어려움은 있겠지만,

컴퓨터 로그온 시마다 해당 화면을 보게된다면 자기도 모르게 암기(?)가 되지 않을까요? ㅎㅎ;;

 

GPO을 통해 Windows 7 로그온 시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먼저, 변경할 로그온 배경화면을 특정 폴더에 공유하여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주어야 합니다.

 

저는 보통, authenticate uses에 읽기 권한을 줍니다.

 

 

파일에 대한 공유가 끝났다면 그룹 정책 관리를 실행하여 새 그룹 정책을 만들어줍니다.

 

먼저, 파일 복사에 대한 그룹 정책을 설정하기 위해 '컴퓨터 구성 - 기본 설정 - Windows 설정 - 파일'로 이동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새론 만들기 - 파일'을 선택합니다.

 

 

 새 파일 속성 창이 나타나면 동작(T)는

'바꾸기'로 선택하고 원본파일이 존재하는 경로 및 파일명을 입력하고 대상 파일에는 %windir%\system32\oobe\info\backgrounds\backgrounddefault.jpg로 지정해줍니다.

 

 

이후 '공통' 탭으로 이동한 후 '이 항목을 더 이상 적용하지 않을 때 제거(M)'과 '항목 수준 대상(I)'을 선택하고 대상(T)를 선택합니다.

 

대상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새 항목(N) 버튼을 클릭하여 운영 체제를 선택한 후 Windows 7을 선택합니다.

 

두번째로 지정 로그온 배경을 사용하도록 변경하기 위해 '컴퓨터 구성 - 정책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로그온'으로 이동한 후 '항상 사용자 지정 로그온 배경 사용'을 선택하여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지원에 Windows Server 2008 R2 및 windows 7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그룹 정책이 적용되면 로그온 화면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