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센터 2012 R2에서 가상 컴퓨터 관리자 (VMM)에서는 지속적으로 포트 프로파일과 논리 스위치를 사용하여 여러 호스트에서 동일한 네트워크 어댑터와 기능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포트 프로필 논리적 스위치 속성 또는 기능을가지고 네트워크 어댑터에 대 한 컨테이너 역할합니다. 

 

각 네트워크 어댑터에 대한 개별 속성의 기능을 구성하는 대신 포트 프로그램 및 논리 스위치 기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업 링크 포트 프로파일을 만들려면

1. 먼저 SCVMM 콘솔에서 패브릭으로 이동한 후 포트 프로필로 이동한 후 Hyper-V 포트 프로필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 Hyper-V 포트 프로필 만들기 창에서 업링크 포트 프로필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부하 분산 알고리즘]

Hyper-V 포트: 소스 가상 머신의 하이퍼 V 스위치 포트 식별자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을 배분하는 방식입니다. 기본 알고리즘
트랜스 포트: 소스와 목적지 TCP 포트를 사용하고 IP 해시를 생성하기 위해 해결하고 가능한 네트워크 어댑터 중 하나에 해당 해시 값을 갖는 패킷을 할당한다.
IP 주소: 소스를 사용하며, 목적지 IP는 해시를 생성하기 위해 해결하고 가능한 네트워크 어댑터 중 하나에 해당 해시 값을 갖는 패킷을 할당한다.
Mad 주소: 소스를 사용하며, 목적지 MAC 해시를 생성하기 위해 해결하고 가능한 네트워크 어댑터 중 하나에 해당 해시 값을 갖는 패킷을 할당한다.
동적: Windows Server 2012 R2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동적로드 밸런싱을 사용합니다.
호스트 기본값: 동적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경우 동적 부하분산을 동적 부하분산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Hyper-V 포트 분산을 사용합니다.

 

[팀 모드]

독립 스위치: 네트워크 스위치 구성이 NIC 팀에 필요하지 않도록 지정합니다.  네트워크 스위치 인터페이스 팀 알고하도록 구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팀 인터페이스는 다른 스위치에 접속 될 수습니다.  이것은 디폴트 모드이다.
LACP는: 동적 호스트와 해당 스위치 사이에 연결되는 링크를 식별하기 위해 (또한 IEEE 802.3ad를라고도 함) IEEE의 802.1ax에서 LACP (Link Aggregation Control Protocol)를 사용합니다.
정적: 스위치와 팀을 구성 링크를 식별하는 호스트 모두에서 구성이 필요합니다.

 

3. 업 링크 포트 프로필에 속할 네트워크 사이트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요약에서 구성을 확인한 후 마침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필요한 Hyper-V 포트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