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Center 2012 R2 Virtual Machine Manager를 통해 가상 컴퓨터 템플릿을 만들어두면 관리자 또는 사용자가 직접 가상 머신을 손쉽게 배포 및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 머신 생성 시 고정 IP 할당도 가능하며, Windows 가상 머신의 경우 Domain 가입 등의 절차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하는 게스트 운영체제 버전이 다르니 이점을 꼭 확인해서 구성해야 합니다.

 

https://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hh427282.aspx

 

가상 컴퓨터 템플릿은 호스트에 배포된 기존 가상 컴퓨터를 기반으로 만들거나, 가상 하드 디스크 또는 가상 컴퓨터 템플릿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 컴퓨터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데, 가상 컴퓨터 템플릿을 만들 때 다양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게스트 OS 프로필과 하드웨어 프로필을 만드는게 편리합니다.

 

다음 방법을 통해 게스트 OS 프로필과 하드웨어 프로필을 만들고 가상 컴퓨터 템플릿까지 만들어 보겠습니다.

 

[게스트 OS 프로필 만들기]

1. VMM 콘솔에서 라이브러리 작업 영영으로 이동하여 게스트 OS 프로필메뉴로 이동하여 게스트 OS 프포필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3. 새 게스트 OS 프로필 창에서 이름을 입력하고 호환성에서 Microsoft Windows를 선택합니다.

 

4. 게스트 OS 프로필 창의 관리자 암호를 선택하고 사용할 로컬 관리자 암호를 지정합니다.

 

 

5, 제품 키로 이동하여 제품 키를 입력합니다. (제품 키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배포에 실패합니다)

 

 

6. 도메인명과 도메인에 추가하는데 사용할 계정을 입력하거나 실행 계정을 만들어 해당 계정을 선택합니다.

(System Center 2012 SP1 이상에서는 도메인명 입력 시 DONKEY.LAB과 같이 FQDN을 입력하거나 @도메인@과 같은 형태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프로필 만들기]

1. VMM 콘솔에서 라이브러리 작업 영영으로 이동하여 하드웨어 프로필메뉴로 이동하여 하드웨어 프로필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 새 하드웨어 프로필 만들기 창에서 이름을 입력하고 세대를 선택합니다.

(2세대 템플릿을 만드는 경우 SCVMM 2012 R2에서는 2가지 세대의 가상 머신을 배포할 수 있는데 2세대의 가상 머신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UR6 이상 업데이르를 해야 합니다)

 

3. 하드웨어 프로필 창에서 프로세스를 선택합니다. 

 

4. 배포할 메모리를 구성합니다.

 

5. 가상 머신이 사용할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6. 다른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변경이 필요한 경우 구성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하드웨어 프로필을 종료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