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에 배포된 기존 가상 컴퓨터를 가상 컴퓨터 템플릿으로 만들기]

1. VMM 콘솔에서 라이브러리 작업 영역으로 이동한 후 VM 템플릿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 VM 템플릿 만들기 마법사 창에서 '호스트에 배포된 기존 가상 컴퓨터 기반'을 선택하고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VM 템플릿 원본 선택 창에서 템플릿으로 만들 VM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원본 선택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음과 같이 템플릿을 만들면 원본 가상 컴퓨터가 제거되며 원본 가상 컴퓨터의 모든 사용자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6. ID 창에서 VM 템플릿 ID를 지정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7. 하드웨어 구성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가상 머신 기반의 템플릿 만들기에서는 하드웨어 구성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8. 운영 체제 구성 창에서 게스트 OS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9. 게스트 OS 프로필 선택을 통해 구성된 운영 체제 구성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10. 라이브러리 서버 선택 창에서 템플릿을 보관될 라이브러리 서버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경로 선택 창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대상 폴더 선택 창에서 템플릿을 보관할 경로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가상 컴퓨터 경로를 선택하였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VM템플릿을 만듭니다.

 

호스트에 배포된 가상 컴퓨터를 기반으로 가상 컴퓨터 템플릿을 만드는 경우 해당 가상 컴퓨터가 실행 중인 경우 템플릿을 만들 수 없으니 반드시 중지 또는 종료한 후 템플릿 만들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