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Center 2012 Operations Manager DB 및 DWDB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앞서 적은 요구사항 외에도 아래와 같은 요구사항이 필요합니다.

 

1. SQL Server Local Administrators 그룹에 SCOM 설치 계정이 추가되어 있어야 함

2. administrative shares 공유가 허용되어 있어야 함

3. SCOM 설치 계정에 SQL DB의 sysadmin 권한이 있어야 함

4. .Net Framework 3.5

 

위와 같은 사전 요구사항을 만족하였다면 SQL Server를 설치합니다.

 

1. SQL Server 설치 센터에서 설치 탭으로 이동하여 새 SQL Server 독립 실행형 설치 또는 기존 설치에 기능 추가를 선택합니다.

 

2. 제품 키 입력 창에서 제품 키를 입력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용 조건 창에서 동의함 버튼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전역 규칙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Microsoft Update 창에서 'Microsoft Update를 통해 업데이트 확인(권장)(M)'에 대한 선택 여부를 결정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설치 파일 설치 창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설치 규칙 창에서  규칙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로, SQL Server 액세스를 허용하도록 Windows 방화벽 구성을 하는 방법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cc646023(v=sql.120).aspx

 

8. 설치 역할 창에서 SQL Server 기능 설치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9. 기능 선택 창에서 '데이터베이스 엔진 서비스'와 '검색을 위한 전체 텍스트 및 의미 체계 추출'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기능 규칙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인스턴스 구성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서버 구성 창에서 SQL Server 에이전트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보안을 위해 SQL Server 에이전트 및 데이터베이스 엔진 계정을 도메인 계정으로 지정합니다) 

 

13. 서버 구성 창의 데이터 정렬 탭에서 사용자 지정을 클리갛여 데이터 정렬을 'SQL_Latin1_General_CP1_CI_AS'로 변경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ystem Center 2012 Operations Manager가 지원하는 SQL Server Collation은 다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s.technet.microsoft.com/momteam/2012/05/25/clarification-on-sql-server-collation-requirements-for-system-center-2012/

 

14. 데이터베이스 엔진 구성 창에서 서버 구성 탭에 인증 모드를 선택하고 관리자 계정을 추가합니다.

(SCOM 설치 계정을 여기서 추가하거나, SCOM 설치 전 SQL Management Studio를 통해 추가합니다)

 

15. 데이터베이스 엔진 구성 창에 데이터 디렉터리 탭으로 이동하여 데이터베이스, 로그, 임시 DB, 백업 디렉터리 등을 지정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6. 설치 준비 창에서 지정한 내용이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17. 설치가 진행되어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종료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System Center 2012 R2 Operaitons Manager를 위한 다른 서버에 Data Warehouse DB를 설치합니다.

'System Center > Operations Manag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치(5)-Web Console  (0) 2016.02.24
설치(4)-두번째 관리서버 설치하기  (0) 2016.02.24
설치(3)-첫번째 관리서버 설치하기  (0) 2016.02.23
설치(1)-SQL 요구사항  (0) 2016.02.06
Sizing Helper Tool  (0) 2016.0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