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Deployment Service(이하 배포 서비스 또는 WDS)는 서버 관리자를 통해 설치하거나 Windows Powershell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서버 관리자를 사용하여 설치하기]

1. 서버 관리자에서 역할 및 기능 추가하기 버튼을 클리갛여 역할 및 기능 추가 마법사의 시작 하기 전 화면에서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치 유형 화면에서 '역할 기반 또는 기능 기반 설치'를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서버 선택 화면에서 WDS 역할을 설치할 서버를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서버 역할 선택 화면에서 'Windows 배포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5. 역할 및 기능 추가 마법사 창에서 '기능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서버 역할 선택 화면에서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기능 선택 화면에서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8. WDS 화면에서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역할 서비스 선택 화면에서 설치할 역할 서비스를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송 서버를 따로 구성하려는 것이 아닌 경우 배포 서버와 전송 서버를 모두 선택합니다)


10. 설치 선택 확인 창에서 설치(I)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설치 진행률 창에서 설치가 진행되어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역할 및 기능 추가 마법사를 완료합니다.



[Windows 배포 서비스 구성]

1. 서버 관리자를 통해 Windows 배포 서비스 관리 도구를 실해한 후 WDS 서버를 마우스 우 클릭한 뒤 '서버 구성(C)' 버튼을 클릭합니다.


2. Windows 배포 서비스 구성 마법사의 시작하기 전 화면에서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치 옵션 화면에서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Active Directory와 통합됨 옵션을 선택한 경우 WDS 서버가 도메인의 구성원이거나 도메인 컨트롤러이어야 하며, 도메인 관리자 그룹의 구성원 계정으로만 구성이 가능합니다)


4. 원격 설치 폴더 위치 화면에서 이미지와 도구가 보관될 폴더를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드시 NTFS 파티션이어야 합니다)


(+) Windows 시스템 볼륨을 선택한 경우 하기와 같은 경고 창이 나타납니다. 계속 설치하려는 경우 '예(Y)'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설치를 진행합니다.


5. PXE 서버 초기 설정 화면에서 클라이언트 응답에 대한 옵션을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작업 진행률 화면에서 Windows 배포 서비스 구성이 진행되어 작업 완료 화면에서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Windows 배포 서비스 구성 마법사를 완료합니다. 






'Windows Server > W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Deployment Service 개요  (0) 2016.06.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