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 할 개체에 에이전트를 배포하기 위해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운영 콘솔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검색을 사용하는 장점 중에 하나는 관리자 미처 인식하지 못할 수 있는 개체를 검색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검색 마법사는 이미 모니터링 중인 대상은 표시하지 않습니다)

 

[검색 마법사를 사용하여 Windows에 에이전트 설치]

1.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 Manager 관리 메뉴로 이동하여 검색 마법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컴퓨터 및 장치 관리 마법사 창에서 'Windows 컴퓨터(W)'를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또는 고급 선택에서는 자동 검색과 고급 검색으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자동검색을 통해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A-1) 자동 또는 고급 검색 선택 창에서 '컴퓨터 자동 검색(u)를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A-2) Administrator 계정 선택 창에서 검색할 컴퓨터에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 권한이 있는 계정을 입력하고 검색(C)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격 증명 계정은 에이전트 설치 시에도 사용됩니다)

 

A-3) 관리할 개체 선택 창에서 관리할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리 서버는 변경할 수 없으며 관리 모드를 선택(Agent 또는 Agent less) 할 수 있습니다)

 

A-4) 요약 창에서 Agent가 설치될 디렉터리 위치 및 에이전트 작업 계정을 선택한 후 마침(F)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 계정은 모니터링 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계정으로 Default는 '로컬 시스템' 입니다)

 

이번에 고급검색을 통한 Agent 설치입니다.

B-1) 고급검색(A)를 선택한 후 컴퓨터 및 장치 클래스와 관리 서버(또는 게이트웨이 서버)를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검색은 검색 방법이 Active Directory 검사와 컴퓨터 이름을 찾거나 입력하는 방식으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Active Directory 검사를 통한 설치입니다.

B-a-1) Active Directory 검사(s)를 선택한 후 구성(c) 버튼을 클릭힙니다.

 

B-a-2) 컴퓨터 찾기 창이 나타나면 컴퓨터 이름 전체 또는 일부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B-a-3) 검색을 위해 자동으로 입력되는 쿼리를 확인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B-a-4) Administrator 계정 입력 창에서 검색할 컴퓨터에 Administrator 권한이 있는 계정을 입력한 후 검색(C) 버튼을 클릭합니다. 

 

B-a-5) 검색 결과 창에서 관리할 서버를 선택하고 관리 서버와 관리 모드를 확인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B-a-6) 요약 창에서 에이전트 설치 디렉터리와 작업 계정을 확인한 후 마침(F)를 선택합니다. 

 

 

고급검색의 두번째는 컴퓨터 이름을 입력하거나 찾아보기 버튼을 통해 대상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B-b-1) 컴퓨터 이름 찾아보기 또는 입력(R)을 선택하고 찾아보기(B)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직접 대상 서버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B-b-2) 컴퓨터 선택 창에서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B-b-3) 검색 방법 창에서 검색된 컴퓨터를 확인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B-b-4) Administrator 계정 창에서 검색할 컴퓨터의 관리자(Administrator) 권한이 있는 계정을 입력한 후 검색(C) 버튼을 클릭합니다. 

 

B-b-5) 관리할 장치, 관리 모드를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B-b-6) 요약 창에서 에이전트 설치 디렉터리와 작업 계정을 선택한 후 마침(F)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방법을 자동 또는 고급 선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방식이 달라지지만 자동과 고급선택의 차이는 관리서버(또는 게이트웨이서버)를 선택 가능 여부를 제외하고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 자동검색은 자동으로 관리 서버가 선택됨

- 고급검색은 관리서버(또는 게이트웨어서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Administrator 계정은 반드시 검색할 컴퓨터의 관리자(Administrator)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개체가 검색되며 차후 Agent 설치 시에도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Agent를 설치할 수 없게됩니다.

 

작업 계정은 기본적으로 로컬 시스템 계정이 사용되나 보안상의 이유로 로컬 시스템 계정이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작업 계정을 지정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설치 후에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ttps://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hh230731.aspx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