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System Center 2012 R2 Virtual Machine Manager에 라이브러리 서버 또는 라이브러리 공유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기존에 운영 중인 Virtual Machine Manager에 라이브러리(Library) 서버 또는 공유를 추가하는 경우 VMM은 새 라이브러리 서버에 VMM Agent를 설치하게 됩니다.

▶ 라이브러리 공유는 VMM 설치하는 과정에서 라이브러리 공유를 만들거나 기존 공유를 라이브러리로 지정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VMM 관리 서버에 MSSCVMMLibrary 이름으로 생성되어 공유를 허용합니다.


계정 요구사항: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를 위해서는 관리자 또는 위임된 관리자 역활에 속한 계정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전제 조건

  •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를 위해서는 다음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System Center 2012 Virtual Machine Manager 또는 System Center 2012 SP1 Virtual Machine Manager: https://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gg610631(v=sc.12).aspx

- System Center 2012 R2 Virtual Machine Manager: https://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dn771747(v=sc.12).aspx

  • 추가하는 라이브러리 서버는 System Center 2012 R2 Virtual Machine Manager 관리 서버와 동일한 도메인에 있거나 양방향 트러스트 관계의 도메인에 있어야 한다.
  • 방화벽에서 라이브러리 서버로 파일 및 프린터 공유(SMB)가 접근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 라이브러리 서버 또는 라이브러리 공유를 추가하기 전에 수동으로 공유 폴더를 만들어두어야 한다.

 ! 고 가용성 VMM 관리 서버와 동일한 클러스터에 라이브러리에 대한 고 가용성 파일 공유를 생성하며 안되며, 해당 구성을 지원하지 않는다.



라이브러리 서버 및 공유 추가하기

먼저, 추가하려는 라이브러리 서버 관리자 그룹(administrators)에 라이브러리 추가 시 사용할 계정을 추가합니다.

(System Center 2012 R2 Virtual Machine Manager 서비스 계정과 동일한 계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이브러리 공유로 사용할 폴더를 생성하고 공유 권한을 추가합니다.


System Center 2012 R2 Virtual Machine Manager 콘솔을 관리자 또는 위임된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라이브러리 메뉴로 이동하여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 창의 자격 증명 입력 화면에서 '기존 실행 계정 사용(R)'의 '찾아보기(R)'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입력(E)을 선택한 후 라이브러리 서버에 관리자 계정 및 암호를 입력해주어도 결과는 동일합니다)


실행 계정 선택 창에서 라이브러리 서버의 관리자 계정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행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실행 계정 만들기(C)'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 계정을 생성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 창의 자격 증명 입력 화면에서 선택한 실행 계정이 잘 선택되었다면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 창의 라이브러리 서버 선택 화면에서 라이브러리 서버를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 화면의 라이브러리 공유 추가 창에서 추가할 라이브러리 공유를 선택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 창의 요약 화면에서 선택한 내용을 확인한 후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라이브러리 서버 추가를 완료합니다.


콘솔에서 확인해보면 라이브러리 서버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ystem Center 2012 R2 Virtual Machine Manager에 라이브러리 서버 및 라이브러리 공유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참조사이트: https://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gg610579(v=sc.12).aspx









+ Recent posts